

연습3: 당신의 질문에 대한 대답을 받아들이라.
우리는 이것을 적당한 대답에 대한 당신의 권리를 주장하기 위하여 당신의 질문을 반복할 필요가 있는 일반적인 상황의 맥락에서 연습할 것이다. 상황은 당신이 결점 있는 시계를 산 가게에서 시계를 되돌려 주고 있다, 그리고 당신에게 도움이 될 수가 있는 점원 또는 이 문제에서 책임을 회피하려고 하는 점원과 거래를 한다.예:
학생: 나는 이 결점 있는 시계를 반환하고 싶습니다. 돈을 환불받을 수 있을까요?
코치: 다음에 다시 오시지요. 사모님.
학생: 내가 지금 여기 있기 때문에 그것은 불필요하다. 이 시계가 결점이 있으므로 내 돈을 되돌려 주세요.
코치: 그럼 시계를 점검해보겠습니다. 사모님.
학생: 고맙습니다.
강조점은 공손함과 긍정적인 어조를 유지하면서, 입막음을 당하지 않고 당신의 질문에 대한 타당한 응답을 얻어내는, 요점을 이해하는 것이다. 당신이 당신의 요점을 이해할 필요가 있거니 당신의 질문에 적절한 대답을 얻어야 하는 다른 상황에서 실습하라. 코치는 관심, 의도, 복제의 요소를 분명히 하라. 그리고 의사소통의 정확한 순환을 형성하기 위하여 인정할 준비가 되어있음을 분명히 하라.
우리들 각자는 다음의 권리를 가진다.
- 요청을 거절할 권리
- 우리가 취하는 모든 행동에 대해 다른 사람들에게 이유를 설명하지 않을 권리
- 다른 사람들이 우리에게 지나친 요구를 하는 것을 멈추게 할 권리
- 우리가 다른 사람들에게 말할 때 그들에게 우리의 의견을 경청할 것을 요구할 권리
-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는 다른 사람들의 실수를 바로잡으라고 그들에게 요구할 권리
- 우리의 마음을 바꿀 권리
- 다른 사람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것만을 얻기보다는 타협하라고 요구할 권리
- 다른 사람들에게 우리를 위해 무엇인가를 하라고 요구할 권리
- 만일 사람들이 첫 번째 질문에 대답을 하지 않으면 계속 요구할 권리
- 우리가 원하면 혼자 있을 권리
- 관계에서 우리의 권위를 유지할 권리
- 우리 자신의 행동을 평가하고 다른 사람들이 제공하는 평가를 듣지 않을 권리
- 실수를 하고 책임을 수용할 권리
- 다른 사람의 속임수를 피할 권리
- 우리의 부모, 동료, 또는 다른 사람의 조언 없이 우리 자신의 친구를 고를 권리
- 다른 사람이 우리가 어떻게 느끼는지 알게 할 권리
다른 사람들을 비판할 때...
- 당신의 지적을 구체적으로 하라.
- 그 사람에게 가치 있는 정보를 재공하기 위해 노력하라.
- 변화해야할 필요가 있는 것을 정확하게 이해하도록 그들을 도와라.
- 만일 그 사람이 그 문제에 관하여 아무것도 할 수 없다면, 당신은 아마도 그것에 대해
비판함으로써 사정을 더 악화시킬 것이다.
- 적극적인 의사소통을 사용하라. (자신감 있고 당신의 권리를 보장하는 것을 의미하지만,
강압적이거나 무례하지 않은 것을 의미한다.)
- 조용히 말하고 당신의 감정이 대화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하라.
- 그 사람을 창피스럽게 하거나, 굴욕감을 주거나, 비난하지 않도록 하라.
- 그 사람이 변화할 이유를 제시하라.
- 당신의 제안대로 행동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에 대해 그들에게 정보를 주라.
- 당신의 비판을 잘 조절하라.
- 누군가를 공개적으로 비판하는 것을 피하라.
- 그 사람이 상당히 좋은 기분이 될 때가지 기다려라.
- 건설적 비판을 처벌이 아니라 피드백으로 여기라.
- 긍정적 변화가 당신의 목표가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