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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식 연습

다음 세 연습은 매일 가정에서 계속하도록 의도되었다. 그것들은 새로운 인식수준을 열 것이며 당신이 발전된 개인적 영적 개발을 준비할 것이다.

연습 7: 새로운 존재의 방식
이 첫 번째 연습은 즐겁고 강력한 인생-변화 도구이다. 물질적 강박 관념(그리고 그것의 부산물: 불안, 고립, 좌절, 두려움, 분노 그리고 우울)과 관련된 일상의 스트레스의 영향은 이 기술로 사라질 것이다. 그것은 동시에 간단하고 매우 심오하다. 그것은 당신의 비육체적 고등 자아의 진동률을 크게 증가시킨다. 그것의 전제는 “세상에 미소를 지어라 그러면 세상이 다시 당신에게 미소를 지을 것이다” 이다.

당신이 일상적인 활동을 할 때, 당신이 아침에 일어난 순간부터 잠자리에 드는 순간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당신의 외부의 실제에 마음속으로 미소를 짓고 있는 당신을 상상하라. 당신의 가슴속 내부에서 시작되는, 당신의 더 깊은 마음속으로부터 당신이 미소를 짓고 있다고 상상하라. 그리고 당신은 당신의 눈과 표현을 통해 행복과 미소를 밖으로 투사하고 있다고 상상하라. 어떤 상황이건 상관없다. 당신은 점차 당신의 눈이 미소를 짓게 될 것이라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그리고 당신의 입도 그럴 것이다. 그것은 종종 가벼운 미소로 동그랗게 말릴 것이다.

동시에 당신의 마음이 무엇이든, 끊임없이 살아있는 존재의 단순한 즐거움으로 가득한 큰 마음속의 미소를 표현하는 것을 상상하라.

약 2주 후에, 당신은 당신이 ‘외부“ 세계와 상호작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세상‘이 어떻게 행동하고 당신을 향한 실제를 투사하는지, 엄청난 양의 변화가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당신의 두려움은 약회되기 시작할 것이고 평화와 사랑의 내적 감정이 나타날 것이다. 어떻게 사람들이 당신의 존재와 ”내적 평화“를 찾는지 주목하라.

연습 8: 목격자
처음에 5분을 따로 떼어두라(매일 2-3분씩 시간을 늘려 20분에 이르기 까지 계속하라). 그리고 눈을 감으라. 당신의 관심을 마음속으로 돌려라. 그리고 인간을 ‘생각하는 것’으로부터, 독립된 관찰자로서 분리된 원격 방법으로, 마치 당신의 생각이 ‘사물’ 또는 바라볼 광경처럼, 당신의 생각을 보기 시작하라. 당신 생각과 상상, 종종 당신에게 나타타는 관련이 없는 생각의 연속의 기차를 보라. 어떤 것도 분석하지 마라.

당신의 생각 ‘안에 있는’ 존재의 인식으로부터 그것들로부터 물러나고 그것들의 분리된 전적으로 수동적인 관찰자가 되는 것으로 바꾸는 것을 배워라. 그렇게 할 때 일어나는 정신적인 변화를 위한 감정을 얻어라. 생각 속으로 가라. 그 다음에 더 분리된 수준으로 물러나라. 이 연습을 반복한 후에 당신은 당신의 생각이 더 고립되고 당신의 내면의 마음이 휴식을 시작하는 것을 알아차리게 될 것이다.

이제 다음 연습이 있다. 당신이 당신의 생각의 기차(이미지 또는 단지 개념)를 볼 때, 당신이 흥미를 찾는 그리고 완전한 집중으로 “그것에 뛰어 드는” 하나의 특정한 생각을 골라라. 가능한 한 오래 동안 다른 사람들을 배제하고 그 생각에 집중을 계속하라. 만일 다른 생각이 방해하면, 그것들을 밀어내지 마라. 그러나 그것들이 마치 당신의 의식속의 이질적인 “것”인 것처럼 지나가는 것을 지켜보라. 처음에 당신은 단지 이것을 1분 또는 그 미만의 시간동안 할 수 있을 것이다. 천천히 7분에 이를 때까지 그것을 증가시키라.

연습의 마지막 부분은 당신의 생각을 비우는 것으로 구성된다. 이것은 지각적으로 어두운 없음에 집중하기로 결정함으로써 행해진다. 만일 어떤 생각이 들어오면, 그 위에 백색광이 드리우는 것을 상상하라. 그 빛이 그 생각을 사라지게 하고 그 장면이 그 다음에 없음으로 되돌아가는 것을 상상하라. 그 상태가 5분에 이르기까지 지속하도록 노력하라. 1-2분으로 시작하라.

연습 9: 영화
이 연습은 “영화 속으로 들어가고 나오는” 연습이다. 당신이 할 필요가 있는 모든 것은 좋은 긴장감 넘치는 영화를 선택하고 그것을 가급적이면 큰 화면에서 보는 것이다.

첫째, 마음을 사로잡는 이야기에 당신 자신이 몰두하도록 허락하라. 당신이 당신의 정체성에관해 잊게 될 때 그 장면의 주제 ‘안’이 되도록 시작하라. 갑자기 큰 화면으로부터 (당신이 처음으로 어둠속에서 ‘당신이 누구인가’ 기억하기 위하여 당신의 주변을 바라보기를 원할 수도 있다) 당신의 인식에서 물러나며 다시 실제의 관찰자가 되어라. 천천히 주제와 다시 연결하라. 그러나 이번에는, 당신이 자신을 관중(관찰자)으로, 영화에서 상연되는 실제를 바라보고 있다는 인식을 가지고 남아있도록 허락하라. 잠시 동안 이 이중의 인식을 유지하라. 그런 다음 놓아주고 당신의 실제의 내면의 자아를 다시 잊으면서, 영화의 행동 속으로 들어가라. 그런 다음에 연습을 여러 번 되풀이하여 반복하라.

이 정신적인 물러나는 것을 계속하라. 그런 다음 당신이 (내면의 자아를 인식하는) ‘실제’로부터 물러나는 감정과 (외부의 실제를 인식하는) 그 속으로 다시 들어가는 감정을 친숙하게 알게 될 때까지, 다시 들어가라. 쉽지 않은가? 이 단순한 연습은 매우 강력하다.

당신이 그것의 요령을 터득하게 되면 당신이 일상생활을 할 때 똑같은 시스템을 시도하라. 당신의 일상 활동에 참여할 때, 특별히 당신의 마음을 사로잡는 바로 그것들과 종종 두려움과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을 때, 똑같은 “정신적 속임수”를 사용하라. 곧, 당신은 훨씬 더 편안하고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당신의 ‘영화’를 즐기면서, ‘관찰자’ (내면의 자아)가 관찰되는 것(실제와 외부 자아)을 관찰하고 그것에 관해 상당히 고립되어있는 것을 항상 깨닫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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