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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계에서 의사소통 기술 증진하기

당신의 파트너가 감정, 생각, 공상, 상처, 그리고 불평을 당신이 비난하거나, 공격하거나, 잔소리 하거나, 단순히 취소하거나 할 것이라는 두려움 없이,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라. 우리는 우리 자신만큼이나 다른 사람들을 비판하는 경향이 있다.

문장-완성 방법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당신과 당신의 파트너가 이야기 할 수 있을 때 일정한 시간을 따로 확보하라. 그리고 합의를 본 후에 다음 연습을 하라. 이제 당신의 파트너와 연습하라.

두 사람이 차례로 의사소통에 관한 다음 진술을 완성해야만 한다.

  1. 나에게 의사소통은 ...을 의미한다.
  2. 친밀한 의사소통에 관해 어려운 일은 ... 이다.
  3. 때때로 나는 ... 할 때 의사소통을 취소한다.

또한 자기폭로에 관한 다음 진술을 완성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1. 나는 ... 한 사람이다.
  2. 나에 관해 사람들이 알아주었으면 하는 것들 중의 하나는 ... 이다.
  3. 나에게 중요한 것들을 이야기하려고 할 때 ...
  4. 나는 친밀한 감정을 표현하고자 할 때 ...
  5. 만일 내가 나의 감정과 의견을 표현하는 것에 더욱 개방적이 된다면 ...
  6. 사람들이 나에게 관해 이야기하고자 할 때, 때때로 나는 ...

나아가 이 진술들을 완성함으로써 의사소통의 장애물을 탐험하는 것이 유용하다.
  1. 만일 내가 창자의 반응에 관해 관심을 갖지 않는다면 ...
  2. 때때로 나는 ... 할 때 막히게 된다.
  3. 내가 때때로 사람들이 나에게 관해 이야기 하는 것을 어렵게 만드는 것들 중의 하나는 ... 이다.

잘못된 의사소통 - 문제의 근본 원인?
반대의 생각을 가진 사람들은 곧 논쟁과 싸움을 일으킬 수 있다. 그런 상황은 어떤 사람이 올바른 개념을 가졌다고 생각하고, 반면에 다른 사람은 또한 그가 적절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믿을 때 생긴다. 그들 둘 다 한 사람이 승리를 주장할 때까지 서로를 앞지르려고 노력할 수도 있다.

그들의 신념과 충돌이 있다. 정확하게 닮은 두 사람은 아무도 없다. 우리는 신체적으로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 정서적으로도 또한 완전히 독특하다.

당신의 의견이 다른 사람의 의견과 상응하지 않을 때가 많이 있을 것이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이런 종류의 갈등이 일어나지 않도록 할 수 있을까? 의사소통이 의심과 오해를 극복하기 위한 비결이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마음속에 있는 것을 알도록 해야만 한다. 그들이 추측하게 하지 마라.

이혼 소송을 제기 한 부부에 대한 이야기가 있었다. 변호사가 두 사람과 이야기를 나눈 후에, 그는 그들 부부의 문제의 근본 원인이 잘못된 의사소통에서 기인했다는 것을 알았다. 부분의 문제에 관한 한 가지를 소개한다.

이혼을 신청 한 남자는 그가 그의 아내가 준비해주는 아침 식사를 몹시 싫어했을 뿐이라고 말했다. 반면에, 아내는 그것이 남편이 좋아하는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런 식사를 준비했을 뿐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녀는 그 식사를 준비하는 것이 매우 어려웠기 때문에 결코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다.

만일 그 두 사람 중 한 명이 그들의 마음속에 있는 것을 말하는 주도권을 잡기만 했더라면, 그 특정한 딜레마는 끝났을 것이다. 왜 사람들은 그들의 불평과 비판을 스스로 간직하는 것을 좋아하는가? 그들을 한 발짝 물러나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그들이 거절당하기를 원치 않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두는 아닐지라도, 인정받기를 좋아하고 다른 사람들의 눈에 호감이 가는 것으로 인식되기를 좋아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의 감정에 상처를 주지 않고 당신의 메시지가 전달되게 할 수 있는가? 당신이 할 수 있는 한 가지는 부정적인 진술을 긍정적인 진술로 대체하는 것이다. “당신이 이해를 못해요” 대신에 “제가 설명해드리지요”라고 말하라. “당신이 잘못 이예요”라고 말하는 대신에 “제가 명확하게 해 드리도록 허락해 주세요” 라고 말하라. “당신이 ...을 말하지 않았습니다” 라고 말하는 대신에, 단순히 “아마도 이것은 ... 라고 언급이 되지 않았습니다.”라고만 언급하라.

똑같은 의미를 가진 다른 말과 비교해서 어떤 사람이 더 부정적으로 영향을 받는 특정한 말들이 있다. 누군가 다른 사람에게 ‘당신이 옳아요’라는 말을 듣는 것보다 더 즐거운 일은 없다. 이 경우에, 다른 사람들이 당신이 그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있다는 것을 알도록 준비하라. 당신이 마지막에 의견을 더할 수도 있지만, 먼저 그들을 인정하라. “당신이 옳아요. 비록 ...이긴 하지만” “좋은 제안입니다. 하지만 ...” “당신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그러나 또한 ... 고려되어야 합니다.” “만일 내가 당신이라도 똑같이 느낄 겁니다. 비록 ...이긴 하지만” “당신의 상황을 이해합니다. 저의 견해로는 ....” 라고 말하라.

의사소통은 선물이다. 모든 사람들의 이익을 위하여 현명하게 사용하라.

말의 힘을 이용한 견고한 관계를 구축하라
우리가 그것을 인식할지 못할 수도 있지만 우리가 매일 입 밖에 내는 말은 다른 사람의 관점으로 보면, 다른 해석을 가질 수 있다. 다음 예를 보자. 당신은 누군가가 당신이 “호리호리하다”라고 말하는 것을 좋아하는가, 아니면 당신이 “말랐다”라고 하는 말을 듣는 것을 좋아하는가? 호리호리하다는 것은 건강과 신체 단련의 속성이고, 말랐다는 완전히 반대이기 때문에, 약간 긍정적인 효과를 가진다.

다른 사람이 실패한 것을 말하는 것보다는, 단지 그들이 아직 성공을 성취하지 못했다고 언급하라. 항상 당신이 생각할 수 있는 것에 대해 가장 긍정적인 방법으로 당신의 의미를 표현하도록 노력하라.

다른 중요한 충고가 있다. 어떤 사람의 부정적인 특징을 다른 사람과 절대 비교하지 마라. 나의 전 상사는 이전의 직장에서 내가 실수했을 때 나에게 이렇게 말했다. “제임스는 생각보다 일을 훨씬 더 잘하고 있어. 그는 당신이 매일 하는 것처럼 실수를 하지 않아” 그 말은 나의 마음을 상하게 했다. 내 상사는 이 말이 내가 일을 더 잘하도록 동기부여 할 것으로 생각했다. 아니다. 그 말은 나의 감정을 상하게 하고 나의 자부심을 낮췄을 뿐이다. 물론, 나는 그녀의 거친 꾸중 후에 똑같은 실수를 결코 하지 않았다. 나는 교훈을 잘 배웠다. 그러나 그녀는 좀 더 기술적으로 그 말을 했어야 했다. 그리고 나는 다른 직장을 찾는 것에 대해 생각하기 보다는 격려를 받았어야 했다.

어떤 종류의 낙담이나 비난은 필연적으로 그것을 받는 사람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다. 어떤 부모는 그들의 아이들에게 두려운 마음을 갖게 하는 것이 그들의 성과를 향상시킬 것이라고 믿는다. 그들은 “너는 항상 실패해. 왜 너의 형처럼 하지 못하니? 너는 우리가족의 수치야.” 라고 말한다.

이제 물론 그렇게 하는 것이 적절한 방법이 아니다. 그들은 그들의 아이들을 하찮게 만들고 조종할 것이 아니라, 아이들을 고무하고, 격려하고, 동기부여 해야만 한다. 그들은 아이들에게 만일 그들이 조금만 더 노력을 한다면, 그들이 큰일을 성취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해야 한다. 그들이 중요하고 사랑받는다고 느낄 수 있게 하는 가치를 그들에게 가르쳐라.

당신은 심지어 아이들이 아직 소유하지 못한 자질을 가지고 있다고 아이들에게 말하는데 까지 갈 수도 있다. 그들에게 자신감을 줌으로써 그리고 그들이 그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믿게 함으로써, 그들은 결국 똑같은 것을 얻게 될 것이다. 그들에게 당신이 그들이 얼마나 영리하다고 생각하는지를 말해주어라. 그러면 당신은 곧 그 결과에 놀라게 될 것이다. 만일 당신이 그들이 그렇게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확고히 믿는다면 그들은 크게 향상될 것이다.

그러므로 만일 당신이 누군가가 더 잘하도록 설득하거나 격려하기를 원한다면, 그들은 두려움이 아니라 격려로 동기부여 된다는 것을 분명히 하라. 증오나 화를 부르는 공격적인 말이 아니라, 염려의 말로 충고하라.

말하기 전에 먼저 생각하라. 많은 관계는 잘못된 말의 선택으로 파괴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마음에 떠오르는 어떤 것이라도 나쁜 말을 좋은 말로 걸러내지 않고, 소리 내어 말한다. 이것은 오해와 논쟁을 불러일으킨다. 이것은 만일 우리가 중립적이고 비모욕적이며 심지어 공감적인 방식으로 말을 한다면 쉽게 방지될 수 있다.

말은 정말로 강력하다. 모든 사람의 이익을 위하여 말을 책임감 있게 사용하라.

설득
뛰어난 설득 기술을 가지는 것은 오늘날 같이 빠르게 발전하는 세상에서 소유할 가장 중요한 능력중의 하나다. 그리고 이 세상에서 비즈니스는 성공적인 발표와 마케팅에 의존한다. 우리는 또한 우리의 목표를 달성할 때 우리를 도와 줄 다른 사람들의 지원과 협력을 필요로 한다. “어느 누구도 섬이 아니다.”는 속담은 부인할 수 없는 진실이다. 당신이 바라는 다른 사람에게 효과적으로 영향을 주고 설득하기 위한 몇 가지 확실한 정보가 있다.

  1. 그들의 세계로 들어가라.
    당신은 그들의 관점에 따라서 그들의 상황을 이해해만 한다. 당신의 개인적 관심을 제쳐두고 그들에게 집중하라. 당신이 그들인 것처럼 하라. 만일 당신이 그들이라면, 어떻게 할 것인지? 당신의 의견은 무엇인지? 그 다음에 그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적절한 조치를 하라.

    그들을 모방하라. 그들이 어떻게 행동하는지, 어떻게 말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생각하는지 관찰하라. 만일 그들이 생각을 하는 동안 그들의 이마를 문지른다면, 그들처럼 행동하라. 만일 그들이 분명하게 느리게 말한다면, 똑같이 하려고 노력하라. 이것은 미러링이라 불린다. 머지않아, 당신이 미러링하는 사람은 무의식적으로 당신과 함께 하는 것이 더 편안함을 느낄 것이다. 그것은 마치 그들이 당신 안에서 그들 스스로를 보는 것과 같다.

    그러나, 조심스럽게 진행해야 한다. 당신이 그들을 모방하고 있다는 것을 그들이 인식하게 하지마라. 그들은 그것을 조롱으로 해석하거나 그것을 조작으로 인식할지도 모른다. 당신이 조작하려고 해서는 안 된다. 오히려 뛰어난 의사소통을 하려고 해야 하고 충분히 이해하려고 해야 한다.

  2. 친절하고 멋지게 되라.
    당신 자신과 당신이 만나는 다른 사람들의 날을 밝게 할 미소를 지어라. 그들의 영혼을 일으킬 진실한 칭찬을 하라. 이와 같은 작은 일들이 매우 중요하다. 다른 사람들이 그들이 도움을 필요로 할 때마다 또는 의지할 어떤 사람으로 도움을 주기위해, 당신이 항상 그 자리에 있을 것이라고 느끼게 하라. 물론, 어떤 사람은 그들이 신뢰하는 사람들에게 더 수용적인 경향이 있을 것이다.

    만일 당신이 당신의 상관의 호의를 바란다면, 당신이 꼭두각시가 아니라 자신감 있고 능력 있는 직원으로서, 그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모든 일을 하라. 더 해주고 그의 기대를 넘어서라. 곧 그는 당신의 노력을 알아차릴 것이고 당신의 요청을 기꺼이 받아들일 것이다.

  3. 설득력 있는 증거를 제공하라.
    어떻게 당신의 아이디어 또는 제안이 실행하기에 가장 효과적인 기술일 수 있는지를 다른 사람에게 설명하라. 그들에게 추천장, 전후 시나리오, 그리고 당신의 경쟁자와의 상세한 비교를 통해 당신이 최고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는 부인할 수 없는 증거를 보여주라. 모든 당신의 주장이 진실이고 검증 가능하다는 것을 분명히 하라. 항상 좋은 평판을 유지하라.
  4. 존재하는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라.
    사람들은 자기중심적이다. 그들은 처음에는 다른 사람들보다 자신의 복지에 관심이 있다. 민일 당신의 제안이 다른 사람들에게 보다 그들에게 더 많은 이점과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는 것을 보여주면, 그들은 아마도 그것을 수용할 것이다.

    만일 당신이 분명하게 그들의 관심, 욕구, 필요, 그리고 기대에 집중한다면, 당신은 관심에 대한 그들의 갈망을 만족시킨다. 게다가, 그것은 당신이 정말로 그들에게 관심을 가진다는 것을 보여준다. 상호 신뢰와 존경은 그 다음에 수립된다.

    이것이 누군가를 설득할 때 명심해야할 가장 중요한 일이다. 당신의 관계가 얼마나 공감적인지 또는 당신의 증거가 얼마나 압도적인지에 상관없이, 만일 당신의 발표가 “그 안에 나를 위한 것이 무엇이 있는가?”라는 시험을 만족시키지 못한다면, 당신의 노력은 만족한 결과를 내놓지 못할 것이다. 항상 당신이 설득하고자 하는 사람이 당신의 행동 또는 제품으로부터 이익을 얻기 위해 어떤 위치에 서게 될 것인지를 매우 분명하게 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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