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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습2: 도발(화낼 이유)

이번에는 당신의 파트너와 함께 하세요. 그러나 당신들 중 한 명이 코치의 역할을 하십시오. 즉, 다른 학생이 이 연습을 배우고 실습하도록 돕는 사람입니다. 코치는 말하기 시작하고 학생은 아마도 웃거나 가볍게 마음이 뒤흔들리며, 반응 없이 수용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반응이 일어나면, 코치는 학생이 반응 없이 그것을 편안하게 수용할 때까지. ‘반응 하세요’ 그리고 그 남자 또는 그 여자가 전에 했던 것을 반복하라고 말합니다.

학생은 코치의 도발이 자극하는 감정을 (저항 없이) 수용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그 감정이 그들의 마음과 몸을 통해 흐르도록 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표면적으로 반응 없이 내적 반응 (생각과 감정)을 관찰하는 ‘목격자’ 의식의 상태를 유지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여러 번, 우리는 다른 사람의 존재 방식에 대응하여, 우리의 내적 정신의 반응과 불편한 감정으로 우리가 의사소통하기로 의도한 것을 연기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만알 우리가 다른 사람을 돕고 상담하기를 원한다면, 만일 그들이 예기치 않거나 이상한 것을 말하고 그 다음에 우리가 부적절하게 반응한다면, 관계에서의 신뢰와 공감이 무너지고 회복시키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다시, 당신의 연인, 아이, 친구 또는 개인적인 무엇인가를 고백하는 동료와의 상황에서, 부적절하게 반응하는 것은 커다란 불화의 원인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이 연습으로 얻는 것이 많습니다. 코치가 무엇을 말하고 하던지, 그와 편안해질 때까지 실습하십시오. 그런 다음 역할을 바꾸십시오. 진행이 잘 되면, 다른 파트너와 계속하십시오.

의사소통의 다음 측면으로 우리는 의도를 알아차릴 필요가 있습니다. 충분한 의도가 있으면, 당신의 말은 당신이 의사소통 시작하기를 원하는 사람인, 수신인에게 도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충분한 의도가 없으면 그 말은 공급자(Source)과 수신자(Receiver) 사이의 거리를 넘어 도달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공급자(Source) arrow 수신자(Receiver)
        의도(intention)

먼저 수신자의 관심을 받는 것이 전제조건 입니다. 예를 들면, 당신이 Terry에게 말하기 원합니다. 그런데 그는 지금 당신과 의사소통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그의 관심을 끌기 위해 ‘Terry’라고 부른 다음, ‘어떻게 지냈니?’ 또는 당신이 의사소통하기를 원하는 메시지를 말합니다. 물론, 만일 ‘Terry’ 또는 ‘어떻게 지냈니?’ 가 분명하게 말해지지 않거나 Terry에게 도달하기에 충분히 크지 않다면, 그리고 아마도 그의 생각과 백일몽을 통한 나쁜 영향을 준다면, 의사소통은 목적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무시되거나 잘못 해석될 수 있습니다. 의사소통은 또한 다음 순환으로 정의될 수 있습니다.

원인(Cause) arrow 결과(Effect)
        거리(distance)

당신은 당신이 말한 것으로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주려고 합니다. 적어도 수신자가 당신의 메시지를 충분히 이해하고 요점을 이해하도록 그것을 복제하십시오. 당신도 또한 반응, 대답 또는 의견 교환을 바랄 것입니다.

만일 당신이 당신의 질문에 반응을 받지 못하면, 당신은 당신이 충분한 의도를 사용하는지 확인하면서, 질문을 반복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수신자가 당신이 물어보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에, 질문을 바꾸어 말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만일 처음 질문이 의심스러우면, ‘내 질문을 이해했습니까?’라고 물어 보십시오.

당신의 질문에 대답을 들으면, 또는 마침내 다른 사람이 당신이 요청한 것을 하면, 이것을 분명하게 항상 인정해 야 합니다. ‘좋아,’ ‘옳아,’ ‘고맙습니다,’ 또는 고개 끄덕임 등 무엇이든 그가 듣고 이해한 사람을 명료하게 하기에 적절합니다. 이것은 의사소통의 순환을 끝마칩니다. 그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적절한 인정의 결핍은 애매함과 혼란의 원인이 될 수 있고 자주 사소한 속상함과 좌절의 원인이 됩니다. 그와 같은 감정의 책임은 그것이 숨겨져 있거나 억압을 받을 때조차도 생깁니다. 이 ‘회피된 책임’은 후에 반응을 보이며 그런 다음 과장된 폭발로 나타납니다.

만일 당신에게 어떤 문제가 있으면, 할 일은 의사소통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완전한 그림을 얻기에 필요한 정보를 찾으십시오. 그러면 해결책은 분명해집니다. 만일 누군가 당신을 이해하지 못하고 동의하지 않으면, 당신의 의사소통을 명확하게 하고, 당신들 둘 모두 서로의 견해를 알기 시작할 때까지, 명확하고 확장된 질문을 하십시오.

만일 당신이 속상하면, 당신은 의사소통할 필요가 있고 당신이 어떻게 느끼는지, 당신이 좌절하는 것이 무엇인지 말하십시오. 만약 당신의 권리가 침해당한다면, 그렇다고 말하십시오. 만일 당신이 뭔가 잘못을 저질렀으면, 다시 이것을 의사소통할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이 하거나 말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부터 물러나야 할 곳을 알아채십시오. 그런 다음 “두려움을 느껴라, 그리고 어쨌든 그렇게 하라.”는 속담처럼 그렇게 하십시오. 당신이 한 것이 기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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