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4mind Korea

긍정적인 접근법 - 제28과  


몸, 마음 그리고 영혼

By Peter Shepherd   번역: 유철기 


우리의 실제를 창조하기 위하여- 우리의 세상 경험에서 일이 일어나게 만들기 위해서 –우리는 신체적 우리의 존재의 모든 수준 – 영적, 정신적, 정서적, 신체적 수준을 작동한다. 우리는 우리가 그것을 인식하던 못하던 시간의 100%를 이렇게 한다. 우리의 창조적 과정에 좀 더 의식적이 됨으로써 우리의 삶의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서양문화에서, 우리는 우리의 삶을 주로 물질적 표현으로 보도록 양육되었다. 직장에 출근하고, 물건을 생산하고, 봉급을 받고, 생존하며,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지키려 노력하고, 배우자를 찾고, 가정을 이룬다. 영적 관점에서 “우리의 현실을 창조하는 것”에 관한 이야기는 현실과 동떨어져 있는 것처럼 보이고, 심지어는 약간 미쳤을 수도 있다고 본다. 그러나 만일 당신이 내가 설명하게 될 것과 같이 영적관점을 따른다면 그것은 모두 함께 묶여있다. 우리가 경험하는 일상생활은 우리의 영적 본성, 우리의 창의적 의지에 의해 아주 많은 영향을 받고 있다. 그 다음에 우리는 우리가 간직한 신념, 그러한 신의 결과로 얻는 감정, 그리고 우리의 결과적인 행동에 따라 “의지”를 나타낸다.

우리는 우리가 지금 이곳에서 당장 원하는 것을 드러냄으로써, 우리의 계획과 현실 세계에서의 꿈을 실현시킴으로써 의식적으로 살아가기 시작할 수 있다.

첫 번째 단계는 당신이 창조하기를 원하는 것 - 당신이 원하는 것을 결정하는 것을 명료해지게 하는 것이다.

두 번째 단계는 그 일이 이미 일어났고 그 길 위에 당신이 있다는 것을 아는 지점에 도달할 때까지, 감정을 가지고, 일어나는 것을, 시각화하는 것이다.

세 번째 단계는 당신이 영적으로 연결이 되고 그 일부인 아는 것의 원천으로부터 인도에 열린 마음을 가지는 것이다. 행동하기 전에 영적인 인도를 기다려라. 만일 당신이 영적인 인도를 받기 전에 행동한다면 당신은 장애물을 만나거나 당신이 정말로 원하는 것과는 다른 어떤 것을 나타내는 상황에 처할 수도 있다. 그것이 자아의 방식이다. 그리고 그때 당신의 행동은 의식 없이, 그리고 당신의 고등 자아와의 연결 없이 반응한다. 신의 인도를 기다려라. 그러면 그것은 항상 완벽할 것이다. 때때로 심지어 당신이 처음 상상했던 것보다 더 좋은 방식이 될 것이다.

그때 당신은 당신의 직관적인 지식에 따라 행동한다. 당신은 그것이 사랑의 존재를 가지게 될 것이기 때문에 그것이 영혼으 로부터 온 것인지 아닌지를 말할 수 있다. 그것은 판단 없는 수용을 의미한다. 그리고 그것은 두려움, 증오와 같은 부정적인 감정 없이, 존재하는 것에 저항한다. 그것이 당신이 창조하는 것이다! 당신은 당신이 더욱 효과적으로 행동하도록 돕는 정보의 원천으로 인도되었을 것이다.

그러므로 그때 그것을 하라. 첫 번째 단계, 첫 번째 의사소통. 서둘러라. 그런 다음 당신이 원하는 것을 나타낼 때 당신의 경험으로부터 배우라. 영혼은 당신의 진정한 모든 것을 아는 고등 자아와 당신의 계속되는 연결의 부분으로써 이러한 배움의 기회(때대로 “실수”로 나타날 수도 있다)를 제공할 것이다.

여기 어떤 사람이 그의 상황을 더욱 의식적으로 더 좋게 하기 위해 어떻게 배웠는가를 알려주는 상상의 예가 있다. 아마도 그는 그의 딸과의 관계 증진을 원한다. 둘 사이에 자주 언쟁과 싸움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는 딸을 매우 사랑하지만 대부분의 시간 그녀는 불쾌하고 반항적이다.

그는 그의 존재의 모든 수준으로부터 더 좋은 현실을 만들기 위해, 이 상황을 바꾸기를 원한다. 그가 그것은 모두 그녀가 한 일이었다는 것을 느끼기 전에, 그이 책임은 없었다. 그러나 이번에 그는 그의 고등 자아와 상의했다. 그는 단순하게 그의 딸과 사랑스런 방식으로 의사소통하라는 인도를 받았다. 이것은 그가 “사랑스러운” 사람이고 의사소통을 잘한다고 생각하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아마도 약간의 충격이었다. 그러나 이제 그는 아마도 여기서 배울 뭔가가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당신이 누군가와 친해지거나 그들을 돕고자 노력하고 있을 때, 그들이 말하는 것을 틀렸다고 입증하거나 사물에 대한 그들의 견해와 당신 자신의 설명을 평가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당장 저항하거나 거리감을 느끼고 내성적이 될 것이다. 어떤 방식이든 효과적인 의사소통은 아니다.

우리의 예에서 그 사람이 이 정보를 얻었고, 그것이 그의 진실이라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에, 그의 인도에 따라, 그의 딸과의 관계를 더 사랑스럽게 하기를 원한다고 생각해보자. 그는 그의 딸에게 오늘 학교생활은 어땠는지를 묻는다. 그리고 그녀는 “상관하지 마세요.”리고 대답한다. 보통 때는 그는 “그게 바로 내일이야.”라며 격분하고 상당히 화를 냈었을 것이다. 그러나 이번에 그는 그녀의 견해를 틀렸다고 주장하거나 그녀가 잘못이라는 판단을 하지 않았다. 그는 단지 “좋아, 이해한다.”라고만 말했다. 그녀는 놀란다. 그의 감정은 그가 그녀에 관해 많이 배려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다시 과정의 지침에 따라 그러나 또한 자신의 내면의 진실에 따라 그녀에게 그렇게 말한다. 그녀는 한 발 물러나 “아, 예?”라고 말하지만, 작은 돌파구가 만들어졌다. 그는 계속 이 길을 간다. 그리고 점차 그의 관계는 개선이 되고, 그녀는 훨씬 더 행복해 보인다.

방해물들이 있지만 그는 그것들로부터 배운다. 그것들은 그들 자신의 방식으로 가치를 가진다. 정말로 그는 자신에 관해, 습관적 학습 유형에 따라 반응(react)하기보다 자신으로써 대응(respond)할 수 있는 것에 관해 배운다. "순간에" 어떻게 진실해질 수 있는가에 관하여. 그러나 때때로 그것은 그녀가 그에게 그와 그녀의 어머니의 관계를 질투한다고 말할 때처럼, 어렵다. 말해야 하는 정직하고 용감한 것으로 그것을 인식하는 대신에, 그는 화를 내며 그녀에게 터무니없는 소리 말라고 말한다. 한 발짝 뒤로 물러나서. 그 뒤에 일어난 일을 보면, 그는 실제로 항상 그들이 더 친밀하게 보였기 때문에, 그가 오히려 어머니와 딸의 관계를 질투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것이 그에게는 그와 같은 버튼이었고, 그녀의 말은 그 자신의 억압된 감정과 일치하였으며, 그것들이 그를 무의식적인 방식으로 반응하도록 만든 이유이다.

그러므로 진짜 문제는 무엇인가? 아마도, 그의 아내와 그의 관계에서 불안정한 것. 신념은 어떤 방식으로 감정을 이끈다. 그리고 그때 그것은 행동을 유발하고, 이 문맥에서는 그 다음에 더 많은 생각과 설명 그리고 소용돌이 상황으로 이끈다. 그가 이전에 의식하지 못했던 어떤 것, 어머니-딸의 친밀함에 대한 그 자신의 불안정과 질투의 감정의 결과로써, 그의 딸과의 관계가 왜곡되었었다.

그의 불안정한 감정을 유발한 신념은 무엇일까? 그와 같은 것은 꽤 억압당하는 경향이 있다. 우리는 그것들을 우리가 결정하기가 너무 어려워 직면하지 못한 오래전부터 가지고 있는 갈등문제를 피하기 위해 한쪽으로 숨겨놓는다.

내 이야기로 되돌아가서, 문제의 가장 곤란한 부분은 남자는 여자가 신뢰하기에 너무 감정적으로 예측불가하다고 믿는 것이었다. 그는 그를 그렇게 믿도록 이끈 몇 개의 너무 고통스런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는 그의 아내를 포함한 모든 여성에게 적용하기 위해 그 신념을 일반화했다. 이제 되돌아보니 그는 그가 실제로 그와 같은 초기의 경험을 역시 만들어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그는 그 뒤에 있는 다른 신념을 찾아냈다.

그가 이 엉킨 신념들을 풀었을 때. 그는 기저에서 약간의 아름다운 진실, 진실이 항상 그러하듯이 단순한, 그의 기본적인 사랑스런 본성을 발견했다. 그것은 또한 우리들 각자의 본성, 우리의 영성이다. 사랑은 창조적 의지로 표현된다. 그 사랑은 우리의 정신구조에 의해 왜곡되고 갈등은 고통스런 감정과 대분의 사람들이 자주 경험하거나 숨기는 자멸적인 행동의 범위로 들어간다. 그리고 그것들이 촉발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안전한’ 경계 안에서 산다. 그러나 실제로 우리는 그 경험을 만들고 그것은 우리의 내면에서 진행되는 것을 반사한다. 집단의식의 규모에 따라 이것은 세계적인 사건으로 확대된다.

학습으로, 의식적인 경험으로부터 얻는 것과 영으로부터 인도에 따라 열리게 되는 것으로, 사람은 더욱 깨우치게 된다. 그 다음에 정말로 신비스런 마력이 일어날 수 있다. 명료하게, 인생은 훨씬 더 단순해지고 당신의 창의적인 영향에 열리게 된다.

기고가 Saikoun은 나에게 “인간의 정체성”은 우리 모두가 친숙한 것은 사실 장막, 투영이며 어떤 식으로든 진실이 아니라는 것을 경험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것은 우리가 어린 시절 초기에 습득한 습관이다. 분명히 사람은 장막을 최대화할 수 있고 “좋은 인생” 경험을 가질 수 있다. 그리고 분명하게 사람은 장막이 진실을 나타내고 결과적으로 한계를 다룬다고 결정할 수 있다. 그러나, 진실은 구별이 없는 것이며 당신은 매순간 어떻게 당신이 당신의 현실을 창조하는가에 대해 의식적 접근을 한다. 그것이 전체이다. “인간의 정체성”은 부분 집합이다. 사람은 만일 그가 그렇게 되기로 선택을 하면 오로지 그 관점에만 고정된다.

나는 그녀가 옳다고 확신한다. 나 또한 우리는 육체적 수준에서의 삶을 경험하기 위해 그리고 역시 그 관점으로부터 우리 자신을 이해하기 위해 여기 있다고 느낀다. 인간의 경험은 거절하거나 줄일 어떤 것이 아니다. 그것은 큰 특권이다. 우리는 “천국에 있는 사람”이다. “올라가고” “내려오는” 것은 없다. 형이상학과 물리학은 하나다. 우리는 단순히 그것의 모두이다.

정신-마음-감정-몸-세계: 이것은 원이고 전체이다. 우리는 모두 연결되어 있다. 정신이 우주와 시간의 경계속이 아니라, 정보의 본성이기 때문에, 몇 몇 의식 있는 사람들의 신념은 인류의 집단의식- 또는 내가 말하게 될 집단의식에 영향을 준다. 상대적으로 약한 의식은 여기서 표현될 것이다. 그러나 무의식은 여전히 대응한다. 나는 현재 이 행성에서 경종이 울리고 사정이 변하고 있다는 것을 느낀다. 이 세계에서 우리의 진실한 본성, 사랑의 표현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것일 수도 있다. 우리의 역할을 하는 것은 우리 각자의 몫이다.

“우리가 사랑할 때, 우리가 우주이고 우주는 우리 안에 산다.” --O. Pirmez
다음 과: 29. 우리의 경험으로부터 배우기

인생의 대 전환을 통해

더 큰 성공과 발전 그리고 행복을 원하십니까?



Trans4mind Korea의

자기개발 훈련과 코칭 과정에 등록하십시오.


웹마스터에게 문의
저작권 © 2017 Trans4mind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