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4mind Korea

긍정적인 접근법 - 제24과  


거울을 보라

By Peter Shepherd   번역: 유철기 


우리가 종종 우리 자신에 관해 우리가 좋아하지 않는 것을 다른 사람들 속에서 본다는 것은 심리학적 진실이다. 우리가 우리 자신에 관하여 수용할 수 없는 측면이 있을 때, 반대를 가장할 때조차도, 그리고 우리가 우리자신에 관하여 가지는 그와 같은 감정을 다른 사람위에 투영하는 대신에 우리 자신으로부터 그것을 숨기는 것은 인간의 본성이다. 우리가 우리 자신을 게으르다고 수용하는 것보다는 어떤 친구가 게으르다고 생각하는 것이 더 쉽다. 우리는 심지어 객관적인 증거가 없을 때조차도 다른 사람이 게으르다고 가정한다.

만일 당신이 어떤 점에서 당신이 누구인가에 대해 충분히 좋지 않은 신념을 가지고 있다면 가능성은 당신은 다른 사람들이 충분히 좋지 않다고 생각하거나, 당신이 할 필요가 있는 내적 작동을 하고, 그것을 당신의 문제가 되도록 책임을 지는 대신에, 의기양양하게 느끼고 당신이 그들보다 더 좋거나 더 영리하다고 믿으면서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떠넘길 것이다. 당신의 문제에 대해 당신이 책임을 지고, 그것들을 소유하려고 할 때, 당신은 그것들을 변화시킬 힘을 가진다. 그것을 소유하는 것이 그것들을 판단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치유는 판단을 놓아주는 것을 필요로 한다.

우리는 영적인 면에서, 보통 인식되어지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힘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만일 당신의 마음과 가슴에서 당신이 가족 구성원과의 속상한 일을 해결한다면, 즉 전에 당신이 가진 적이 없었던 곳에서 당신이 이해력과 수용을 발견한다면, 그것은 다른 사람에 의해 선택되어진 것이고 비록 그들이 수년 동안 그런 일을 하지 않았더라도, 그는 당신에게 글을 쓰거나 전화를 할 것이다. 그들은 당신에게 다르게 반응할 것이다. 그들이 변했기 때문이 아니라, 당신이 당신의 경험을 유인하는 당신에게서 나가는 진동을 바꾸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부정적인 것, 역시, 이런 식으로 반영된다. 만일 당신이 인생에서 당신이 직면한 어려움에 대해 대부분의 시간에 분개함을 느낀다면, 당신은 분개하게 되는 더 많은 이유를 끌어들이게 되기 쉽다. 그리고 당신은 그들 스스로에게 분개하는 다른 사람들을 아마도 당신 쪽으로, 유인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당신은 사람들이 사실 그럴 필요가 없을 때조차도 분개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당신이 집중하는 것을, 심지어는 무의식적으로 당신은 창조한다. 당신은 그 사람이 분개하고, 화를 내고, 시비조로 되도록 만들지 않았다. 그들 자신에 대하여 그들에게 책임이 있다. 그러나 당신은 당신의 공간속으로 “그들을 끌어 들였다.” 유유상종이다. 이런 식으로, 인생은 당신 내부에서 진행되는 것에 거울과 같은 역할을 한다.

인생에서 당신이 가진 문제는 결코 다른 사람에 관한 것이 아니다. 사실 그것들은 당신 자신에 관한 것이다. 당신의 삶에서 골칫거리인 사람- 당신을 비참하게 만든 사람들 모두에 대해 생각해보라. 그리고 그 사람들 각각을 묘사하는 한 단어를 만들어라. 그것은 그의 CD룰 빌려주지 않은 당신의 친구에 대해 ‘비열한’과 같은 단어, 또는 당신에게 적대적인 직장 동료에 대해서 ‘대립을 일삼는’과 같은 단어를 포함할 것이다. 당신은 당신의 완벽주의자 스쿼시 파트너에 대해 ‘힘든’ 그리고 컴퓨터 가게의 찌푸린 얼굴의 보조에 대해 ‘멋없는’ 단어를 생각할 수도 있다.

일단 당신이 당신의 부정적인 특징의 목록을 갖게 되면, 이런 특성들이 실제로 당신 자신의, 부인되고 거절되는, 자질이 될 수도 있다는 가능성에 대해 고려하라. 우리들 주변의 그런 자질들은 우리가 받아들이지 않고, 당신이 비열할 수도 있다는 방식에 대해 생각만 하는 것에 대한 거울로서 역할을 할 수도 있다. 그리고 당신은 때때로 너무 대립을 일삼는가? 당신은 또한 힘들고 유머가 없는 사람이 될 수 있는가?

당신은 이 정보를 당신이 당신 스스로를 더 객관적으로 보도록 돕는데, 이전에 당신이 숨겨두었던 문제를 외부의 문제로 가져오는데 사용할 수 있다.

반대의 경우 또한 사실이라는 것을 깨닫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당신의 인생에서 당신이 존경하는 사란들과 위의 연습을 반복하라. 그리고 당신의 긍정적 특성의 목록을 만들라. 사람들 또한 우리 스스로 깨닫고 인식하지 못하는 우리의 긍정적인 측면을 반영할 수 있다.

당신이 가지는 신념과 그 결과로 초래된 감정은, 의식적이거나 억압되고 부인된 것이거나, 당신의 인생 경로를 계획한다. 이것은 당신이 당신의 삶속으로 끌어들인 당신이 발견한 관계를 포함한다. 당신은 당신의 가장 중요한 관계의 몇몇을 되돌아보고 유형을 찾아볼 수 있는가? 우리는 우리의 무의식이 과거의 감정적 문제를 작업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여러 번 같은 유형의 사람들을 반복해서 끌어들인다. 각각의 사람들은 우리가 세상으로 발산하는 에너지의 상인, 거울로서 역할을 한다.

발전하기 위하여 억압되고 끝나지 않은 어린 시절의 일들 또는 고통스런 과거의 경험의 결과로서 우리가 내린 결정 보다는 우리의 진정한 목표, 우리의 진정한 자아와 어울리는 사람들과 환경을 유인하기 위하여 우리는 우리가 내보내는 에너지를 바꿀 필요가 있다. 다른 사람들에게 책임을 묻는 것은 우리가 인생 교훈을 인정하고 한 사람으로 진화할 때까지 그 상황을 다시 나타나게 하는 무대만을 설정하는 것이다. 치유는 자기 책임을 다하고 사건이나 사람에 대한 우리의 인식을 바꿈으로써 온다.

우리가 영적으로 정서적으로 (완전히) 의식적이 될 때까지, 우리는 심지어 우리 자신에게 파괴적인 것일지라도 친숙하게 느끼는 상황을 끌어들일 것이다. 비결은 우리의 삶의 상황이 우리를 잘 보여주는 교훈을 인식하는 것이다. 그렇게 되면 부로 우리 자신에 관하여, 우리는 숨겨진 잘못된 신념과 감정에 대해 의식하게 될 수 있고, 그 후에는 그 무대로부터 더 나아갈 수 있다. 만일 우리가 우리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가치 있게 여길 만큼 성장한다면, 그것은 우리가 세상으로 내보내는 에너지가 될 것이고 그것은 그에 따라 다시 반사될 것이다.

힘은 당신이 당신의 삶의 근원이라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다. 당신이 당신의 주관적인 실제 (당신의 신념) ]를 창조하고 이것은 우리 각자가 부분으로 속해 있는 신의 힘을 통하여 물리적 세계로 반영하는 것이다. 신의 힘의 진동과 에너지는 사랑(Love)이다. 만일 우리의 창조가 사랑에 관한 것이 아니라면, 그것은 돌아오고 우리의 얼굴을 때리고 우리가 배운 것에서 온다. 그것이 업보(Karma)다.

무조건적인 사랑의 진동을 창조할 수 있도록, 우리는 우리의 마음속의 영역을 깨끗이 할 필요가 있다. 만일 당신이 당신의 신념체계에 완전히 일치하지 않는 신념을 나타내고자 한다면, 즉 당신이 반대-신념과 정체성을 억압한다면, 이것은 현실로부터의 분리, 개인의 소망을 따르지 않는 세계와의 불화로 이끌 수 있다. 그 사람은 정신적인 것과 주관적인 것, 그리고 주관적인 물리적 현실에 관하여 혼란스러워질 수 있다.

효과적이고 근거가 타당한 기술은 진정한 일체감과 신과 연결이 된 “근원에서” 창조하는 것으로부터 깨끗한 마음을 얻는 것이 필요하다. 현실 창조의 개념은 높은 수준의 영적 관점이고 우리 문화가 우리에게 생각하도록 가르쳐준 방식과는 조화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것은 다루기 힘든 영역이다. 근원은 어떤 사람이 단순히 “아는 것”에서 온다. 반면에 그 사람이 “바라는 것” 또는 “원하는 것” 또는 매우 자주 “필요로 하는 것” 과 “두려움”은 인생의 게임 속에서의 관점으로부터 온다.

신의 일부로서 사람은 그것 모두에 책임이 있다. 개인으로서 사람은 단순이 자신의 자아에 책임이 있고 다른 사람들의 자유와 권리에 해를 주지 않는 윤리적 방법으로 행동하는데 책임이 있다. 사람은 또한 자신의 동의와 의무를 충족하는데 책임이 있다. 이런 이유 대문에 사람이 자신의 역할을 하는 것이 행복해지도록 이런 것들을 의식적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우리는 게임-개발자(Games-Maker)이고 게임-플레이어(Games-Player)이다. 그리고 나는 이런 상호보완적이지만 우리의 존재의 양상과는 다른 것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낀다. 영적인 고등 자아와 인간(신체적 몸-마음 개성)이 동일시되고 즉시 인생의 게임에 포함된다.

우리가 가장 잘할 수 있는 것은 더 의식적으로 사는 것이다. 예를 들면, 고의적으로나 실수로나, 어떤 사람이 다른 사람들을 해롭게 하는 어떤 일을 할 때, 그는 책임을 다하거나 그는 그 상황에서 자신에게 옳은 일을 할 수 있다. 실제로 잘못은 아니지만 정당화 될 수 있도록 그의 행동을 정당화하기 위해 합리화할 수 있다. 자신은 옳고, 다른 사람은 잘못이다. ‘옳게 되는 것’은 인간의 욕구이지만, 잘 알려진 것은 아니다. 이 정당화는 그 행위에 동기를 제공하고 원래 잘못이었던 사람에 대한 비판으로서 가장 보편적으로 표현된다. 그것은 책임 있는 '성인'의 관점과는 대조적으로 '아이' 관점이다.

비난과 험담은 거의 항상 억압된 죄책감이나 수치심의 투영이다. 따라서 어떤 사람이 비판을 받고 비판은 정확하지 않는 일이 매우 자주 발생한다. 아마도 비판이 너무 일반화되고, 아마도 그것은 부분적으로 사실이고 부분적으로 거짓이다. 또한 아마도 그것이 완전히 잘못이지만 오히려 그것은 다른 사람이 (그들 자신의 행위에 대한 정당화의 결과와 같은) 그들 자신의 고정관념을 통하여 사물을 어떻게 보는가이다. 그러나 어쨌든, 비판은 사람들이 강제적으로 자기반성하고 놀라게 하는 원인이 된다. 그리고 그것이 사실일 수 있을까? 거기에 무엇인가 있는가? 그렇게 함으로써 그것은 버튼을 누를 수도 있고, 약간의 불안감 또는 두려움, 그리고 아마도 현재의 상황과 유사한 또는 유사한 비판을 했던 (아마도 다른 상황에 있는 사람에게는 적당할지 모르는) 과거 고통스러운 경험을 다시 자극할 수 있다.

그래서, 비판은 당신을 위해 몇 가지 버튼을 눌렀다. 그리고 이것들은 실제로 당신이 배울 수 있는 것들이다. 그러나 비판을 동일시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당신은 문제의 실제 사실, 즉 이 사람을 위해 진행되고 있는 것, 그 사람의 행동, 생각, 감정과 추가 행동으로부터 그것을 구별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당신이 이에 대응하여 말하고 행동하는 것은 옳다.

만일 당신이 옳은 것에 관하여 당신 자신 안에서 분명하다면, 그리고 마치 그것이 당신 자신의 것인 것처럼 다른 사람의 예상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휴식을 취하고 사랑과 연민의 관점으로 그것을 다룰 수 있다. 그것은 분명히 부드럽거나 비이성적인 것과는 같지 않다. 가슴과 마음은 함께 작동한다. 그들은 옳은 일을 효과적으로 해내기 위해서 서로를 필요로 한다.

종종 사람들 사이에 갈등은 있다. 당신을 위한 갈등은, 만일 당신이 그것을 그렇게 만든다면, 유일한 것이라는 것을 명심하라. 다른 사람들은 당신과 다른 관점을 가진다. 그렇다. 아마도 당신은 그 사람을 다른 관점으로 소개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그는 그것을 갈등으로 볼 수 있지만, 당신은 그렇게 볼 필요가 없다. 당신이 그렇게 하는 한, 아마도 그 사람도 역시 그렇게 할 것이다. 그래서 목표는 당신이 그의 다른 관점을 수용하는 것이다. 반드시 그것과 동의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존재할 권리를 인정하는 것이다. 우주에는 모든 관점을 위한 공간이 있다.

만일 당신이 다른 사람을 위한 연민을 가질 수 있다고 느끼지 못한다면, 고려하라. 그가 당신에게 어떤 위협을 하는가? 왜 당신은 그 영역에 부족함을 느끼는가? 그 부족함에 대응할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이것의 기저에는 어떤 신념이 있고 그것은 어디서 온 것인가? 당신은 그것을 더 좋은 것으로 바꿀 수 있는가?

종종 우리는 좌절 - 우리가 흘려보낸 사랑하는 모든 것 그리고 그것이 받지 못했기 때문에 큰 벽처럼 쌓아올린 것을 다루어야 한다. 의사소통이 깨질 때 - 다른 사람이 생각하게 될 것에 관한 두려움 때문에 관점이 억제될 때 - 관계는 더 나빠진다. 이것이 좌절이고 책임(항상 받지 못한 사랑에 대한 좌절이다)은 쌓이고 억제된다. 그러나 여전히 당신들 사이에 벽처럼 존재한다. 우리가 벽을 만든다는 깨달음만이 그것을 무너뜨릴 수 있고 정직한 의사소통만이 관계를 회복시킬 수 있다.

다시 우리는 치유 받아야할 상처를 가진 다른 사람을 도울 의무감을 느낄 수도 있다. 이것은 제거해야할 필요가 있는 신념이다. 그것은 상호 의존적인 관계로 이끌며 당신이나 다른 사람에게 좋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는 다른 사람에 대한 우리의 감정이 우리 자신(투영)에 대한 우리의 감정에 의해 물들지 않는다는 것을 분명히 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또한 다른 사람에 대한 사랑스런 공감과 (그 자신의 좌절과 왜곡된 신념의 결과인) 그의 감정과 연민 사이에 구별이 필요하다. 그것은 보통 서로 간에 도움을 줄 수 없는 다른 사람과의 식별이다. 다른 사람을 치유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그 사람 자신이다. 만일 그 사람이 도움을 원하고 요청하면 우리가 도울 수 있다. 그러나 그게 전부다. 그리고 만일 그들이 그것을 원치 않으면 그것은 그들의 권리이다.

이른 시기부터 우리의 가슴과 마음속에 자리 잡고 있는 고통은 현재 우리의 상반되는 신념에 대한 해결책에 실제로 장벽은 아니다. 그것은 무의식적으로 현재도 끊임없이 재창조되고 있기 때문에 지금도 여전히 느껴지고 있다. (어떻게든 그것은 우리에게 안전한 해결책, 정당화 또는 우리의 문제에 대한 설명을 제시해야 한다.) 우리가 마침내 우리의 과거의 경험에 대한 교훈을 배울 때, 그리고 정말로 우리 자신의 것이 아닌 신념을 내보낼 때, 그것이 과거와의 관계의 끝이다. 우리는 더 이상 그와 같은 일을 재창조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이제 의식이 있고 우리는 우리를 위해 나쁜 것은 어떤 것도 의식적으로 창조하지 않는다.

다음 과: 25. 당신의 실제 창조하기

인생의 대 전환을 통해

더 큰 성공과 발전 그리고 행복을 원하십니까?



Trans4mind Korea의

자기개발 훈련과 코칭 과정에 등록하십시오.


웹마스터에게 문의
저작권 © 2017 Trans4mind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