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긍정적인 접근법 - 제19과  


어려운 시기

By Peter Shepherd   번역: 유철기 


실직, 관계의 악화, 질병 또는 중요한 업무에서 실패와 같이, 인생에서 고통스런 일이 발생하면, 이것은 당연히 비참하다. 우리가 땅에 떨어질 때 느끼는 고통처럼, 그것은 우리가 수용하고, 그 다음에 우리를 추스르고 조금 더 현명해져야 할 필요가 있는 인생의 실제다.

고통 때문에, 우리는 저항과 부인을 통해 인생의 실제를 회피하고 싶어질 수도 있다. 뭔가 좋지 않은 일이 발생하면, 우리는 못 본[모르는] 척한다. 우리는 문제가 있을 때 문제가 없는 체 한다. - “판매 수치가 붕괴 된 건 내 문제가 아니야.” “그녀가 떠났을 때 속상하지 않았어, 속이 시원해.” 그러나 문제는 사라지지 않고, 우리의 억압된 감정도 사라지지 않는다. 그것들은 쌓이고 불안, 긴장, 우울 그리고 스트레스 관련 문제의 주범의 원인이 되어 더 빨리 내면으로 들어간다. 이러한 억압된 감정을 만드는 정서적 에너지는 결국 당신을 당신이 좋아하지 않거나 이해하지 못하는 방식으로 행동하게 만든다. 그리고 당신이 통제할 수 없게 만든다.

다른 실제를 회피하는 방식은 과장을 통해서이다. 이 때는 당신의 저항을 정당화하기 위해, 상황을 있는 것보다 더 악화시킬 때이다. 약간 불쾌한 어떤 일이 일어날 때마다, 당신은 모든 잘못될 수도 있는 것에 대한 나쁜 가능성을, 마치 그것들이 실제이고 이미 일어난 것처럼, 상상하기 시작한다. 물론 당신은 이것에 직면할 수 없고 당신은 ‘감정이 폭발’ 하거나 쌓인 감정의 압박을 완화하기 위해 화를 낸다. 이것은 감정을 행동으로 옮겼기 때문에 기분이 좋아질 수 있다. 그러나 당신이 여전히 맞서지 못하는 상황에 대한 실제는 바뀌지 않는다.

세 번째로 보편적인 방법은 대신 오락 활동-말하기, TV시청, 먹기, 흡연, 음주, 마약하기, 섹스하기 등에 참여함으로써 모든 문제를 함께 회피하려는 시도를 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것을 회피하려는 우리의 시도에도 불구하고, 진정한 문제와 그것에 대한 우리의 감정은 여전히 남아있고, 여전히 스트레스의 형태로 피해를 준다.

그러나 감정을 다루는데 한 가지 선택이 있다. 당신이 그것에 집중할 수 있고, 완전히 그것을 경험할 수 있다. 그런 다음 그것을 놓아주는 것이다. 10과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풀어주고, 떠나는 것을 허락한다. 방출은 수용을 요청한다. 수용은 우리가 더 이상 저항하지 않고, 더 이상 사물을 흑백의 관점에서 보지 않으며, 더 이상 판단하지 않을 때 일어난다. 우리가 무조건적인 사랑을 위해 우리의 능력을 활용할 때, 우리 자신을 위한 사랑이 포함된다.

당신이 어떤 종류의 불편함을 경험할 때 마다. 당신은 어떤 사람, 상황, 또는 일이 그렇게 되는 방식과 같은 사실에 저항한다. 당신은 무의식적으로 자동적으로 그렇게 할 수 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고통, 모든 불편함, 모든 고통은 그것이 무엇이 될 것인가를 허용하지 않은 것에서 온다. 만일 당신이 그것에 완전히 저항하지 않을 수 있다면, 인생은 외부적 상황에 상관없이, 불편함 없이, 쉽게 행복하게 흘러갈 것이다. 이것은 당신이 사정을 다르게 만들기 위해서 행동을 취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그것은 단지 어떤 것에 있는 그대로의 방식으로 직면할 때, 그리고 바꿀 수 없을 때, 당신이 하지 못할 때, 결과적으로, 그것으로 고난을 겪을 때를 의미한다.

당신이 원하는 것을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을 하라. 그러나 결과에 집착하지 않게 되는 것을 하라. 그 방법으로 당신의 웰빙 수준은 결과에 상관없이, 동일하게 유지될 수 있다. 당신의 행복은 당신의 주변에서 일어나거나 일어나지 않는 것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내면으로부터 온다.

당신이 스스로의 변화를 원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변하도록 도울 때, 당신은 정보, 문제의 눈에 띄는 부분, 그 사람이 불편해 하는 증상을 수집할 필요가 있다. 이것이 현재 상태이다.

또한 바람직한(원하는) 상태-변화의 목표인 성과가 있을 것이다. 자신 도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이 성과 그리고 또한 그것에 도달할 부수적 효과를 성취하도록 도울 자원이 있을 것이다. 무론 장애물과 어려움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만일 그것이 걱정스러운 문제이고 단순히 흥미있는 도전이 아니라면, 또한 그것을 문제로 만드는 근본적인 이유가 있을 것이다. 그 사람이 문제를 유지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가, 그리고 무엇 때문에? 직면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이것들은 불가피하게 저항, 부인 또는 실제를 과장하고, 수반하는 감정을 억제하는 원인이다.

갈등의 요소는 문제의 본질이다. 그리고 그것을 해결하는 비결은 개인 자신의 의도대로 반대의 요소를 찾을 수 있게 하는 것이고, 그 사람이 그 상황에 정말로 원인을 가지고 있는지를 깨닫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은 의도 대 반대 의도-문제가 될 수 없다.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단순히 문제 자체의 구조에 대한 인식이다. 수용하는 것과 더 이상 상황의 실제에 대한 정직한 진실에 저항하지 않는 것. 부인 또는 진행되고 있는 것, 그리고 상과에 대한 감정적 집착에 대한 과장을 인식하는 것. 문제에 대한 감정적 부담 또는 혼란은 그 다음에 사라질 것이고, 적절한 행동을 취할 수 있을 것이다.

어떤 사람이 그들의 인생에서 겪는 고통의 양은 그들이 “상황은 그들의 방식이 있다”는 사실에 얼마나 저항하는지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 그것들이 “그렇게 되기로 했던” 대로 되지 않기 때문이다. 달라진 상황에 대한 집착보다는 오히려 그들이 선호하는 것을 “개선”시킬 필요가 있다. 이것은 “무엇이 있다”가 당신이 원하는 것이 아닐 때, 당신이 그것으로 고통 받지 않을 때 (화가 나고, 슬프고, 두렵고, 초조하고 등), 당신의 행복과 평화가 그것으로 말미암아 당신의 통제를 벗어난 외부의 힘에 의해 통제당하지 않을 때를 의미한다. 당신은 그 다음에 실제로 그 상황을 훨씬 더 좋게 개선할 수 있는 분명한 필요성을 가지게 된다.

실천
당신이 하루를 보낼 때, 당신이 저항을 느끼거나 일어난 일을 당신이 수용할 수 없다고 느낄 때를 주목하라. 그런 다음 당신의 관점을 바꾸라. “나는 그것이 달라지는 것을 더 좋아하지만 나는 출발점으로 이것을 수용할 수 있다. 정말로 괜찮아.” 당신 자신에 관하여 배운 것에 관하여 그리고 그것이 실제로 당신이 더 행복하고 더 효과적으로 되도록 능력을 주었는지를 살펴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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