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긍정적인 접근법 - 제17과  


이유 그리고 거짓

By Peter Shepherd   번역: 유철기 


우리가 매달리는 대부분의 고정관념은, 비록 그것들이 합리적인 검사를 지연시키지 못한다 하더라도, 원래부터 합리적인 이유를 가진 것처럼 보이도록 만들어졌다.

다음은 고정 관념을 없애기 위해 사용될 수 있는 몇 가지 일반적인 질문들이다.

  1. "다른 사람들을 그들의 자리에 앉히기 위해 당신은 어떤 것들을 말합니까?"
  2. "당신이 더 안전하게 느끼게 할 생각이 있습니까?"
  3. "당신은 당신이 옳다고 확신하는 것에 관한 어떤 것이 있습니까?"
  4. "당신은 다른 사람이 우세를 얻는 것을 어떻게 막습니까?"
  5. "당신이 옳다고 굳게 생각하는 생각과 신념은 무엇입니까?"
  6. "어떤 생각이 당신의 삶에서 항상 당신과 함께 합니까?"
  7. "다른 사람들을 상대할 때 사용하는 당신의 원칙은 무엇입니까?"
  8. "사물을 평가하는 당신의 원칙은 무엇입니까?"
  9. "당신이 관계되지 않기를 바라는 것은 무엇입니까? 왜 그렇습니까?"
  10. "당신이 좋아하지 않는 것은 무엇입니까? 왜 그렇습니까?"
  11. "수용 가능한 활동 수준은 무엇입니까? 왜 그렇습니까?"
  12. "다른 사람에 관하여 당신을 성가시게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왜 그렇습니까?"
  13. "당신이 일상생활에서 따르는 정례적인 일은 무엇입니까? 왜 그렇습니까?"
  14. "사람들이 당신을 위해서 일을 하도록 하기 위해 당신이 보여주는 약점은 무엇입니까?"
  15. "당신 자신에 대하여 당신이 옳다고 느끼게 하기 위해서 사람들이 당신에 관하여 생각해야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16. "사람들이 당신에게 주목하게 하기 위해서 어떤 방법을 사용합니까?"

    “왜 그렇습니까?” 다음에 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질문이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요?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서요?
부족함을 채우기 위해서요?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요?
뭔가를 제거하려고요?
억압하기 위해서요?
은폐하기 위해서요?
위조하기 위해서요?
우회하기 위해서요?
회피하기 위해서요?
실패하게 하려고요?
하지 못하게 하려고요?
무효로 만들려고요?
파괴하려고요?
도망치려고요?
강요하려고요?
영향력을 행사하려고요?
존경받으려고요?
인정받으려고요?
승인받으려고요?
공감을 얻기 위해서요?
동의를 받기 위해서요?
의사소통을 늘이려고요?
이해할 수 있도록 하려고요?
누군가를 기쁘게 하려고요?
혼란스러운 생각을 해결하기 위해서요?
고통스러운 감정을 해결하기 위해서요?
당신이 뭔가를 이해할 수 없기 때문인가요?
초기 가장에 근거한 것인가요?
오해에 근거한 것인가요?
불확실성에 근거한 것인가요?
부당한 처사 때문인가요?
직면할 수 없는 무엇인가가 있나요?
누군가 다른 사람의 평가 때문인가요?
무효로 한 것 때문인가요?
도와 드리려는 노력이 실패했나요?
통제하려는 시도가 실패했나요?
변화에 저항하려는 노력인가요?
철수로 그런가요?
포기하려는 시도인가요?
무언가 잘못되었다고 판단되는 것 때문인가요?
뭔가 숨기거나 비밀을 지켜 낸 걸까요?
정당한 이유가 필요하다고 느끼기 때문인가요?
그것이 좋은 생각처럼 보였기 때문인가요?
당신이 뭔가에 동의했기 때문입니까?
당신이 뭔가를 눈치 챘기 때문입니까?
당신이 뭔가를 수용했기 때문입니까?
그 외 다른 것은요?

만일 당신이 분명하게 진실을 볼 수 있다면, 그렇다면 그것은 더 이상 마음속에 머무르지 않는다. 고정관념은 약간의 허위, 분명하게 보이지 않는 어떤 것, 어떤 저항에 근거한다. 저항하는 것은, 그것에 주의를 고정시키는 것으로, 무의식적으로, 고집을 부리는 경향이 있다. 그러므로 고정관념을 제거하는 다음 단계는 “거짓말 - 위에서 왜 인식되고 있습니까? 라는 결과를 초래한 허위인 것” 의 정확한 위치를 찾아내는 것이다. 그것은 다음 요인들 중 하나에 근거한다.

잘못된 평가? 변화된 일련의 사건들? 교차 주문?
잘못된 시간? 다른 것 복사하기? 부정확하게 포함된 데이터?
잘못된 시간? 원작자에 대한 존경? 가정?
빠진 시간? 어떤 것에 대한 공감? 추정?
과잉 일반화? “항상” 또는 “결코 …아니다”는 생각? 부정확한 어떤 것?
잘못된 정보의 근원? 오인? 자기 무효화?
위협? 빠진 사실? 교체된 중요성?
잘못된 목표? 추가된 거짓말? 반대의 사실?
확인된 잘못된 장소? 그 외 다른 것은?

기본적인 생각은 만일 누군가가 혼란을 느끼면, 사정을 명료하게 할 수 있는 생각을 찾으려고 노력한다는 것이다. 그러면 그 사람은 그 다음에 혼란스런 상태를 벗어날 수 있다. 그러나 만일 그 사람이 잘못된 설명을 선택한다면, 그 사람이 그것이 잘못된 논리를 가졌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기 때문에, 그때 그 생각은 혼란을 해결하지 못한다. 그 사람은 그것을 일종의 해결책으로 가지고 있으므로 그리고 이 왜곡된 필터를 통하여 계속 세상을 보게 된다.

위의 왜 그렇습니까?(why) 와 거짓 목록(lie list)을 통하여 해보라. 당신의 경험 도는 상상으로부터 목록의 각 항목에 많은 예를 제공하라. 그런 다음 이것과 조합하라. 즉 왜 그렇습니까?(why) 다음에 거짓말. 또한 더 많은 왜 그렇습니까?(why)와 거짓말이 첫 번 째 쌍에서 약화될 수도 있다는 것을 주목하라. 즉 이것들은 사슬로 묶일 수도 있다.

어느 누구도 마음이 복잡하지 않다고 말하지 않는다. 그것은 바로 거기 고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거짓말의 미로를 푸는 것은 당신이 근원적인 진리를 볼 수 있도록 돕는다. 그리고 그것은 반대로 항상 단순하고 당신 존재의 본질인 사랑과 연합한다. 여행 잘 다녀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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