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긍정적인 접근법 - 제16과  


반작용 또는 반응-능력

By Peter Shepherd   번역: 유철기 


반작용의 반대는 반응-능력 즉 책임이다. 당신이 책임을 지게 되면, 당신은 느낄 뿐만 아니라 생각하게 된다. 당신은 당신의 감정을 경험할 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것을 의식한다. 그러므로 충동적으로 행동하는 감정에 이끌리지 않는다. 이것이 좌 뇌와 우뇌 기능의 통합이다. 당신이 반작용적인 (자극-반응) 행동으로부터 자유로워짐에 따라 당신은 또한 자발적으로 자유로워진다는 것을 알게 된다. 당신이 책임을 통합할 것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책임감은 또한 다른 사람아 당신에 관하여 어떤 것을 말할 지라도, 당신이 당신의 자기 가치를 유지하도록 한다.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감정은 더 이상 당신을 자기의심의 구덩이 속으로 끌어들이지 않는다. 당신의 관점과 이성의 감각이 감정에 묻혀 있지 않기 때문에 당신이 다른 사람을 상대할 때 당신은 모든 종류의 새로운 선택권과 선택범위를 보게 될 것이다. 당신의 마음에 대해 책임을 지는 것은, 당신의 삶에 대한 많은 통제권을 다시 가지게 된다.

다른 사람 또는 다른 사람들이 계속하여 조작하고 지배하려고 시도 할 때, 당신은 침착성을 유지하고 재촉하여 거절할 수 있다. 그런 다음에 당신은 힘을 유지한다. 예를 들면, 비 방어적으로 반응함으로써, 이것은 공격-후퇴-방어-강화의 순환을 끊는다. 당신이 논쟁하고, 사과하고, 설명하는 순간에, 즉 그들이 그들의 마음을 바꾸려고 시도하는 순간에, 당신은 그들에게 당신이 그들에게 요청하고 있는 이해를 보류할 힘을 준다. 대신에 어떤 사람은 “재미있는 견해군요.” 또는 “제가 그것을 하나의 선택권으로 고려해 보겠습니다.”라고 말할 수 있다. 그것은 또한 그들을 화나게 할 걱정 없이, 그러나 어떤 적대감 또는 당황스러움 없이, 사무적인 방법으로 자신의 입장을 주장하는 것이 필요하다. “당신이 특화되고, 제한된 시간에 머무르게 되어 행복합니다.”

이러한 접근에 어떤 사람의 반응은, “나는 (남자 또는 여자) 서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할 수 없습니다.”라고 말하는 대신에 당신의 진술을 “나는 아직 부모님 앞에 설 수 없다.”형태로 재구성하라. “아직 안 했다”는 선택을 포함한다. 반면에, “못한다”와 “할 수 없다”는 결국 반대를 함축한다. 유사하게, “하면 안 된다” 또는 “해서는 안 된다”는 “않기로 선택할 수 있다”로 재구성될 수 있다. “해야 한다” “해야만 한다”는 “하기로 선택할 수 있다”로 재구성될 수 있다. 당신이 대안을 고려하고 있고 이 순간에 당신이 변화하기로 준비가 되지 않은 결정을 했기 때문에, 선택하는 것과 다른 사람에게 굴복하는 것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다. 그리고 당신은 무기력을 느끼기 때문에 자동으로 항복한다. 어떤 선택을 하는 것은 통제를 하는 쪽으로 한 걸을 나아간 것을 의미한다. 반사적인 반응은 통제되는 것으로 되돌아가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는 일어나는 모든 것에 대해 책임을 수용할 수 없다. 그리고 때때로 우리의 선택은 특정한 성과와 관계가 없다. 어떤 사람들이 그들의 운명 (또는 그들의 유전자, 환경 등)을 부르는 것과 그들의 결정 사이에는 항상 상호작용이 있다. 많은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행동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완벽한 자기 통제는 드물다. 분명하게, 사건은 때때로 우리를 압도한다. 만일 나의 여자 친구가 다른 남자와 바람을 피운다면, 그리고 내가 이 상실감에 꽤 비참함을 느낀다면, 적어도 처음에는, 내가 다르게 느끼는 것을 선택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나 자신에게 내가 비참해지기로 선택했고 쉽게 행복하게 될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은 거의 좋지 못하다. 나의 여자 친구의 행동에 화를 내는 것은 정상적이며 이성적인 반응이다.

그러나, 내가 책임이 있는 것은 만일 내가 그녀의 행동을 깊이 생각해보고, 나 자신을 질책하고, 아마도 그녀의 파트너의 선택에 대해 그녀를 비난하는 것을 선택한다면, 즉 앞으로 몇 달 동안 그녀의 행동에 대한 생각으로 자신을 괴롭힌다면, 나는 행동에 대한 파괴적 유형으로 계속하고, 희생자의 입장을 취하는 선택을 할 것이다. 그리고 그것은 나의 계속되는 불행의 결과를 초래할 것이다.

다른 한편으로, 나는 사정을 다르게 보는, 일어난 일에 다른 의미를 부여하는, 그것이 나에게 가져다 준 긍정적 교훈에 대한 경험에 가치를 두는 선택을 할 수도 있다. 나는 과거를 바굴 수 없지만 나는 분명히 그것이 나에게 주는 의미를 바꿀 수 있다. 사건에 대한 나의 해석은 나의 선택이고 책임이다.

반작용적인 반응이 자신의 행동을 얼마나 쉽게 감당할 수 있는지 이해함으로써 당신은 다른 사람들이 그들 자신의 방식으로 행동 할 때 인신공격으로 받아들이지 않는 당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당신은 그들이 단지 그들 자신의 머리 속에서 문제와 갈등을 극적으로 드러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깨달음은 항상 이해, 공감 그리고 개선된 의사소통, 요컨대, 사랑을 이끌어 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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