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긍정적인 접근법 - 제11과  


내가 그것을 하지 않았더라면!

By Peter Shepherd   번역: 유철기 


우리 모두는 우리가 자랑스러워하지 않은 일을 한다. 만일 우리가 그렇지 않다면, 우리는 사람일수 없다. 어떤 것은 우리 자신이 경험하고 싶지 않았던 방법으로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준다. 때때로 우리는 그 당시에 우리가 잘못이라고 알았던 어떤 것을 한다. 그러나 그것은 우리의 상황에서 최선의 해결책처럼 보인다. 아니면 아마도 우리는 우리 자신의 흥미를 우선으로 두고자 유혹받는다. 다른 때 위리는 분노 또는 질투의 감정에 의해 몹시 흥분할 수도 있다. 그리고 우리가 시간이 지난 다음에 후회하게 될지도 모르는 앙심으로 어떤 일을 한다. 아니면 우리는 도움이 필요한 친구를 돕는 것과 같은 어떤 일은 하지 않는다. 그것으로 우리는 우리가 정말로 가져야만 하는 것을 안다. 그 대신에 우리는 일이 잘못되는 것 외에는 최선의 의도를 가지게 된다. 우리가 실수를 하거나 우리가 한 어떤 일이, 비록 우리가 그렇게 될 것이라고 의도하지 않았지만, 해롭다는 것을 깨닫는다.

이런 종류의 행동은 우리에게 부끄럽고 우울한 감정을 남긴다. 그리고 우리는 수년 동안 우리는 우리의 죄책감을 가지게 된다. 그러나 만일 우리가 행복한 삶을 살고자 한다면, 우리의 행동과 진행된 것의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질 필요가 있다.

죄책감을 느끼는 것은 우리의 과거에 책임을 지는 것과 혼동해서는 안 된다. 책임은 나쁜 행위를 야기한 행동 유형, 그리고 그것에 권한을 주는 신념과 감정을 바꾸기 위해 결연한 노력을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는 과거와 화해함으로써 넘어갈 필요가 있다.

우리가 무엇인가를 잘못할 때 자연스런 경향은 우리의 행동을 정당화하고, 자신이 옳다고 주장하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아니면 우리는 행동이 잘못된 것이 아니라고 말할지도 모른다. 그것은 다른 사람이 잘못했기 때문에 그럴만한 가치가 있었다. 이 두 경우는 모두 우리 자신의 옳고 그름에 대한 감각과 우리의 행동에 대한 우리 자신의 책임을 부인함으로써 실제를 피하는 것이다. 우리는 우리가 한 행동이 아무런 잘못이 없고, 정말로 그것이 옳은 것처럼 함으로써 우리의 죄책감을 피하는 것이다. 우리는 다른 사람이 비난을 받아야 하는 것처럼 함으로써 (다른 사람들이 우리를 어떻게 인지하는가에 관해 나쁘게 느끼는) 우리의 부끄러운 감정을 피한다.

문제는 해로운 행동이나 실수를 저지르는 것이 아니다. 그런 일은 일어나고, 원상태로 돌릴 수 없다. 문제는 나중에 우리자신을 말하는 것이다. 우리가 정직한지 또는 우리 자신에 대해 거짓말하느냐 이다. 바로 그 거짓말이 우리 자신의 진정성에 모든 해의 원인이 되고 우리가 잘못했던 다른 사람들과 더 많은 관계를 하는 원인이 된다.

우리는 우리의 방어를, 진실을 숨기기 위해 우리가 우리 자신에게 말했었을 수도 있는 거짓말을 그만두고, 우리의 행동과 그것들의 결과의 실제를 인정하고 우리 자신을 용서할 필요가 있다.

현실을 직시하고 진실하게 되는 것에는 큰 생각지 않은 선물이 있다. 우리는 경험이 우리에게 제공하는 값진 교훈을 배울 수 있다. 정말로 그것은 우리가 우리의 과거의 실수를 놓아주고 현재의 진정한 우리 자신으로 우리의 삶을 사는 교훈을 배웠을 때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 자신을 용서하기 위해 교훈을 배울 필요가 있다. 먼저 실수를 살펴보자. 실수는 배움의 필수적인 부분이다. 우리가 자동차 운전을 배울 때, 기어는 으드득 소리를 내며 전진하는 대신에 후진을 한다. 그러나 우리는 배우고 더 좋아진다. 후에 우리는 빨간불 신호를 지나치기도 하고 경찰에 의해 단속당하고 벌금을 내기도 한다. 다시, 우리는 그런 것으로부터, 네거리에 진입할 때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배울 수 있다. 그런 다음 우리는 더 능숙한 운전자가 된다. 다음에는 당신이 실수할 때 “좋아, 그럼 내가 이걸 통해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라고 말하라. 불쾌하게 느끼는 대신에 당신은 도전적이고 동기부여를 느끼게 될 것이다.

그러나 내가 빨간불을 지나쳐, 자동차를 들이받고 운전자가 심각하게 상철ㄹ 입었다면 어떻게 할까? 그건 좋지 않다. 나는 차가 달리는 중 신호가 갑자기 바뀌었기 때문에 나는 정말로 어떤 잘못도 하지 않았다고 말할 수 있다. 나는 그들이 출발하기 전에 누군가가 지나가고 있는 것을 확인하지 않은 것에 대해 다른 운전자를 비난할 수 있다. 아니면 나는 그것은 어리석은 행동, 실수의 조합 그러나 또한 부주의했었다고 수용할 수 있다. 내가 잘못했고, 내가 그렇게 했다. 미안하다.

그러나 실제 용서는 미안하게 느끼거나 용서를 구하는 것과는 관계가 없다. 또한 실제로 어떤 것도 변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에 의해 용서될 수도 없다. 그것은 우리 스스로가 인정해야만 되는 것이다. 우리가 진정으로 우리 자신을 용서할 수 없다면, 우리는 정말로 앞으로 나아갈 수 없고 과거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없다.

이 용서의 과정에서 얻는 것은, 내가 나쁜 사람이라는, 판단이다. 나는 나의 내적 가치와 범법행위를 구분할 필요가 있다. 나는 기본적으로 사랑스런 존재다. 나는 우리 모두가 그렇다는 것을 안다. 실제로 나는 나의 생각과 감정이 아니다. 나는 이것들을 만들어내고 때때로 무지 또는 잘못지도 되어 내가 그것들을 부적절하게 만들어 낸다. 그리고 나의 계속된 행동은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는 결과를 야기할 수 있다. 그런 다음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일은 그것으로부터 배우는 것이다. 그래서 미래에는 나의 본성에 더 진실 되게 만들 수 있다.

나는 나의 불법행위는 무지의 결과였다는 것을 깨달을 필요가 있다. 나는 경험으로부터 교훈이 되는 것을 지금은 알 수 있는 것을 그때는 알지 못했었다. 나는 그저 목적지에 빨리 도착하기를 원했을 뿐이다. 나는 무책임하게 운전한 것이 초래할 수 있는 가능한 결과에 대해 생각하지 못했다. 나는 빨간 신호에 통과해도 되는 것으로 생각했다. 그래서 나의 기본적 동기는 나쁘지 않았지만 나는 잘못된 정보의 영향을 받았고, 잘못 지도받은 것이다.

우리가 과거를 후회하고, 우리 자신을 경멸한다면, 우리는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 이처럼 느끼는 것은 우리가 우리의 과거를 의미 없고 가치 없는 것으로 보고, 우리 자신을 더 이상 신뢰하지 않은 것으로 본다는 것을 암시한다. 이와는 반대로, 우리 자신을 용서하는 것은 우리의 경험과 우리 자신 속에서 가치를 찾는 것을 필요로 한다. 경험을 단지 고통스런 에피소드로 쓰고 그것을 잊고자 노력하는 대신에 우리는 경험으로부터 우리가 할 수 있는 무엇이든 배우려고 노력해야한다.

인생은 배움의 여정이며 가장 가치 있는 배움은 우리의 개인적인 경험에서 나온다. 일이 옳게 진행이 될 때는, 우리는 좋은 정보와 적절한 신념을 가지고 있고, 그런 다음 우리의 배움이 긍정적 피드백에 의해 강화되기 때문이다. 일이 잘못 될 때는. 우리가 잘못된 정보와 부적절한 신념을 가지고 있고, 그런 다음 우리의 행동의 영향을 받아 우리와 그것들은 고통 받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는 여기서 새로운 것을 배울 기회를 가진다. 우리가 기꺼이 개방적으로 그런 교훈을 배운다면, 많은 우리의 새로운 배움과 개인성장은 그러므로 결과적으로 고통스런 경험을 초래한다.

만일 우리가 성장하기를 바라고 우리의 경험을 유익하게 사용하기를 바란다면, 일어난 실제에 저항하기 보다는 우리가 배울 수 있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당신이 여전히 나쁘게 느끼고 있는 당신이 했거나 하는데 실패한 어떤 것을 찾아보라. 그것은 당신이 후회하게 하고, 당신을 부끄럽게 한다. 이제 이 경험으로부터 의미와 가치를 가지기 시작하라. 당신에게 물어라. “이것이 나에게- 나 자신에 관하여, 다른 사람들과 나의 인생에 관하여 - 무엇을 가르쳤는가?” 이 교훈에 근거하여, 당신이 변화하기 위해 필요한 신념, 당신이 놓아줄 수 있는 고정된 사고, 더 이상 도움이 되지 않는 당신이 만든 가정을 알아내라.

자기용서는 당신이 죄책감과 과거에 저항하며 놓쳐버린 에너지를 되찾는다. 그것은 다시 당신 자신이 되어- 새롭고, 더 행복하고, 더 현명한 당신이 되어- 당신을 자유롭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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