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긍정적인 접근법 - 제7과  


즐거움에 대한 우리의 자원

By Peter Shepherd   번역: 유철기 


과거의 고통스런 기억 - 일어났거나 우리가 했던 나쁜 기억 - 을 억압하는 것은 우리가 약간의 악감정을 피하도록 도와줄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우리의 자존심과 웰빙을 지원한 우리의 즐거운 자원을 억압한다. 그리고 우리의 과거를 억압하는 데 쏟은 에너지는 우리의 현재 삶의 생활을 고갈시킨다. 즐거운 기억을 생각해냄으로써 당신은 당신의 잃어버린 에너지와 열정을 회복할 수 있고, 동시에 부정적 기억으로부터 에너지를 고갈시킬 수 있다. 신나는 새로운 기분과 즐거움을 당신의 현재 삶으로 방출하라. 이 강좌는 당신이 이것을 하도록 돕는다.

당신이 긍정적인 기억을 다시 경험할 때 당신은 당신의 열정과 즐거움의 방대한 자원을 되찾는다. 그리하여 당신은 그것을 지금 즐길 수 있다. 이 경험은 당신이 지금 되찾을 수 있는 당신의 생활-에너지의 남겨진 금괴다. 다음 연습에서 당신은 당신의 사람의 즐거운 경험들 중 몇몇을 생각해낸다. 긍정에 당신의 주의를 둠으로써, 당신은 당신의 에너지를 증가시키고 당신의 선과 정직한 품성을 인정한다. 당신의 증가된 삶의 에너지는 그 다음에 나쁜 경험들을 덜 중요하게 만든다. 그것은 부정적인 경험들을 방출하는데 도움이 된다.

긍정적 기억 연습

단계 1. 다음의 회상 목록으로 당신에게 질문하라.

단계 2. 하나의 경험을 생각해내고 그것이 마치 지금 일어나고 있는 것처럼 처음부터 끝까지 간단히 살려보라. 에를 들면, “나는 도로를 따라 달리고 있는 중이다. 그리고….”

단계 3. 당신에게 다음 질문을 하라.

만일 어떤 사건을 생각해낼 수 없거나, 불쾌한 기억을 갖게 되면, 그 질문을 남겨두고 다음 질문으로 가라.

회상목록
당신이 스스로를 즐겼던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약간의 돈을 벌었을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좋은 음악을 들었던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어떤 것에 숙달했을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원하는 어떤 것을 가졌을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아늑한 불을 즐겼을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자전거를 탔을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동물과 놀았던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가구를 재배치했을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토의하고자 했던 것을 정말로 알았을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성공적인 설명 또는 협상을 했을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지저분한 환경을 바로 잡았을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찾던 방법에 관하여 기분이 좋았던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누군가와 대화를 즐겼던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잘한 일에 대해 인정을 받았을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약속을 지켰을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누군가를 가까이서 붙잡았던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운동하는 것을 즐겼던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그림을 그렸을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누군가를 도와주었을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이겼을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사이좋게 지냈던 누군가를 만났을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춤추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을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중요하게 느꼈을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즐거운 휴가를 가졌을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가치 있는 어떤 것을 성취했을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긴 산책을 즐겼을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정원에서 일하는 것을 즐겼던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좋은 생각을 했을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좋아하는 누군가와 키스했을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농담에 웃었을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무엇인가를 그림으로 그렸을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열정을 느꼈을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친구와 함께 있었을 때를 생각해내라.
당신이 당신의 입장을 견지했을 때를 생각해내라.

단계 4. 당신이 큰 어려움 없이 즐거운 경험을 생각해낼 수 있을 때, 단계 3을 반복하고 같은 종류의 더 이른 일들을 찾으라. 즉 당신에게 질문하라.

…했던 때를 생각해내라.
…했던 더 빠른 때를 생각해내라.
…했던 가장 빠른 때를 생각해내라.

만일 당신이 목록의 여러 개를 통과한 후에 완전하다고 느끼면, 당신은 질문에 응하여 ‘경험’을 상상함으로써 계속할 수 있다. 당신의 상상력이 제멋대로 전개되도록 하라.

“…했던 때를 생각해내라. (즉, 당신이 즐겼을 때)” 대신에 “…을 상상하라 (즉, 스스로 즐긴 것”고 질문하라. 당신이 이것을 현재 경험하고 있는 것으로 상상하라.

이것은 인생에 대한 당신의 관점에 정말로 차이를 만들어 내고 당신의 자부심을 향상시키는 재미-연습이다.

다음 과: 8. 생각-느낌-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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