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4mind Korea Newsletter

마음 혁명 이야기

2019 년 1월 24일(제72호)   믿음에 관하여   발행인 : 유철기
요즘 우리 사회에서는 믿음이 무너지는 현상이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다. 국민으로부터 불신을 받는 대상은 국가의 근간을 이루는 정부, 국회, 사법부를 넘어 언론, 대학, 종교계 등 국민의 삶과 직결되는 거의 모든 영역에서 불신의 싹들이 독버섯처럼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믿음은 ‘어떤 사실이나 사람을 믿는 마음’이다. 종교적으로 믿음은 ‘신앙’이다. 그런데 지금 우리 사회는 소위 말하는 지도자 또는 지도자의 위치에 있는 사람들의 말이나 행동이 많은 국민들의 불신을 사고 있으며, 심한 경우, 분노의 대상이 되고 있다. 물론 어떤 일을 함에 있어, 모든 사람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 즉 신뢰를 얻을 수는 없다. 적당한 불신은 오히려 믿음을 더욱 공고히 하는 촉진제가 될 수도 있다. 하지만, 이유가 무엇이든 불신의 정도가 우후죽순(雨後竹筍)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말이다.

어떤 것에 대한 믿음은 개인의 인생관을 반영하므로 사람에 따라 다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가나 사회의 지도자는 개인들의 신뢰를 받아야 한다.

당신의 믿음은 어떤가? 당신이 가진 믿음이 당신이 행복한 삶, 성공하는 삶, 부자가 되는 삶,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하기 위한 나누고 베푸는 삶을 사는 원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

지난 뉴스레터 보기

믿음, 나폴레온 힐의 Think And Grow Rich에서

믿음은 자기암시로 촉진할 수 있는 마음의 상태다.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져라. 무한함에 대한 믿음을 가져라.
믿음은 생각의 자극에 생명, 힘, 행동을 주는 “영원한 만병통치약”이다.
믿음은 과학의 법칙으로 분석될 수 없는 모든 “기적”과 신비의 근원이다.
믿음은 실패를 대비하는 유일한 알려진 대책이다.
믿음은 기도와 혼합되었을 때, 사람에게 신의 지성과 직접 소통을 공급하는 요소, “화학물질”이다.
믿음은 사람의 한정된 마음에 의해 창조된 평범한 생각의 진동을 영적인 동등함으로 바꾸는 요소이다.
믿음은 신의 지성의 광대무변한 힘을 사람이 활용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유일한 힘이다.

어떤 감정의 느낌으로 혼합된 생각은 하늘에 충만한 영기(靈氣)로부터
다른 유사한 생각이나 관련이 있는 생각을 끌어당기는 자력을 만든다.

Money Talks News


트랜스포마인드코리아 I 지혜와 영감의 글 I 자기개발 훈련 코칭 I 뉴스레터 추천하기 I 문의 및 연락하기

본 뉴스레터는 구독 신청자에게 발송됩니다. 구독을 원치 않을 경우 언제든지 취소가 가능합니다.  구독취소요청하기


SNS 팔로우 하기 Meet at Facebook Meet at TwitterMeet at InstagramMeet at Naver Band Meet at Kakao PlusMeet at Google Plus
저작권 © 2017-2018 Trans4mind Korea